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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t Quick UltraliteQt Quick의 차이점

  • Qt Quick Ultralite는 애플리케이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(UI)를 렌더링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

  • 표준 Qt와는 다른 구현을 가지며, Qt CoreQt Gui와 같은 Qt 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습니다.

  • 따라서 Qt Quick Ultralite 애플리케이션은 Qt의 클래스 대신 표준 C++ 컨테이너와 클래스를 사용해야 합니다.

  • 예를 들어, QObjectQAbstractItemModel 대신에 간단한 C++ API를 통해 객체와 모델을 노출합니다.

  • Qt에 익숙한 사용자라면, Qt Quick Ultralite 프레임워크가 다음과 같은 Qt의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:

    • QML 선언적 언어
    • Qt Quick Controls, Qt Quick Timeline, Qt Quick Shapes와 같은 필수적인 Qt Quick API 및 모듈의 부분 집합
    • Qt CreatorQt Design Studio 도구
  • 그러나 다음과 같은 Qt의 요소들은 포함되지 않습니다:

    • Qt C++ API
    • Qt CoreQt Network와 같은 비그래픽 모듈
    • Qt Multimedia, Qt Bluetooth 등과 같은 애드온 모듈
    • 임베디드 리눅스나 모바일 플랫폼과 같은 non-MCU 임베디드 플랫폼
  • 네트워킹, 파일 시스템 접근, 위치 정보, 멀티미디어 등 비그래픽 기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은 자체 구현을 하거나 해당 플랫폼에 맞는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야 합니다.

  • QML 코드는 C++로 컴파일됩니다.

  • 자바스크립트 엔진이나 가비지 컬렉션이 없기 때문에 언어의 일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이는 대부분의 Qt Quick Ultralite 사용 사례에 충분합니다.

  • 더 복잡한 스크립트가 필요한 경우, C++ 함수를 통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마찬가지로, Qt Quick API의 일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Qt Quick UltraliteQt Quick 간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 주제에서 다루고 있습니다:

중요한 API가 누락되었다고 생각되면, Qt Professional Services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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