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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DScript
는Godot Engine
에서 사용되는 고유한 스크립팅 언어로,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언어입니다.- 다음은 GDScript의 특징과 주요 내용입니다:
-
- 간결하고 직관적임
- Python과 유사한 문법을 사용하며 들여쓰기를 통해 코드 블록을 구분합니다.
-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구조입니다.
-
- Godot에 최적화됨
- Godot의 API와 엔진 기능에 최적화되어 다른 외부 언어보다 더 빠르게 개발 가능합니다.
- Godot의 에디터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자동 완성과 디버깅이 편리합니다.
-
- 정적 및 동적 타이핑 지원
- 변수 선언 시 명시적으로 타입을 지정하거나 타입 없이 선언할 수 있습니다.
-
- 성능 최적화
- Godot 엔진에 최적화되어 적당한 성능을 제공합니다.
- 높은 성능이 요구될 경우 C#이나 C++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gdscript
# 타입 명시 없는 변수
var health = 100
# 타입 명시
var speed: int = 10
var player_name: String = "Player1"
gdscript
func _ready():
print("Hello, Godot!")
func add_numbers(a: int, b: int) -> int:
return a + b
gdscript
if health > 0:
print("Player is alive!")
else:
print("Player is dead.")
gdscript
for i in range(5):
print("Number: ", i)
while health > 0:
health -= 10
print("Remaining health: ", health)
gdscript
signal button_pressed
func _on_Button_pressed():
emit_signal("button_pressed")
print("Button was pressed!")
GDScript
는Godot
의 주요 기능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. 예를 들어:- 노드 및 씬 시스템: GDScript는 노드의 생명 주기 함수(
_ready
,_process
,_physics_process
)를 활용해 게임 로직을 구현합니다. - UI 및 입력 처리: GDScript로 입력 이벤트와 UI 상호작용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- 노드 및 씬 시스템: GDScript는 노드의 생명 주기 함수(
- 빠른 프로토타이핑: GDScript는 경량 언어로, 빠르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.
- Godot 전용: 다른 언어를 배우는 부담 없이 Godot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
- 편리한 문법: Python 스타일의 간단한 문법으로 생산성이 높습니다.
- 언어 범용성 부족: 다른 엔진이나 프로젝트에서 재사용하기 어렵습니다.
- 성능 제약: 매우 복잡한 로직의 경우 다른 언어(C++/C#)보다 느릴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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