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기술2007. 4. 13. 09:26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근무지에 PC 가 생겨서 당분간은 노트북이 필요없게 될 것같다.
...그리고 노트북은 다른이가 사용하게 되었고, 하지만 USB 처리는 필요했다.
...그래서, 질렀다. Q1...-_-;
타블릿 버전이라고는 하지만, 타블릿 기능을 위한 터치스크린 관련 몇가지를 제외하고는,
크게 차이가 없다. (사실 거의 같다.)
거기에 크기와 중량도 미니 노트북급인지라, (고진샤꺼랑 200그램 차이정도)
그다지 '포터블'의 장점도 없다.
그러면 왜 이걸 사용할까? 이유는 단 하나!!! XP 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이다.
간단히 말해, 삼성 UMPC Q1 은 win xp pro 가 설치되어 있다!!
XP 가 지원되는 PC 로는 그나마, 가장 가볍기 때문이다.
XP 지원이 필요한 이유는 두말할 나위없이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들이
XP 를 기본 지원하기 때문이다. (물론, 향후 비스타 위주로 가겠지만...)
국내 P2P 의 어플이 리눅스와 CE 용은 클라이언트로 나오지가 않는다.
현실적으로 일반 윈도 PC에서 미디어나 프로그램을 받아서,
다시 변환하거나, 소스 변환 후 컴파일을 해야 하는 이중삼중의 짜증적인 문제가 있다.
(이점은 일반 MP3 플레이어의 음악 갱신 방법의 문제점 중 하나이기도 할 것이다.
네트워크만 되는 환경이면(무선환경은 현재 필수다!) 손쉽게 업데이트되어야
곡 갱신 등이 쉬워 질것이 아닌가?!?!
...그런데 여기에, win xp 와 디폴트 어플리케이션 때문에
...200~300 MB 수준의 메모리를 잡아 먹는 난점이 있다. (총 512MB인데..T_T;)
...현실적으로 사용하려면 어플리케이션은 한번에 두어개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
...좋은 카 PC 대안품이라고 볼 수 있다.
일단 계획은 당분간 파○구○와 엔○스○ 를 사용하는 용도와
허접 PMP & PDA 기능(?), 그리고 c++ 계열 중 소형 윈도 개발툴을
올리고 사용해볼 예정이다.
(gcc 계열은 물론이겠지만 , vc+6, bcb6 도 작은 메모리 환경에서도 가능하다.)
끝으로, 재미있는 점은 iis 설치도 가능하다는 것이다.
하려고만 하면, asp.net 까지도 설치 가능하다. (초전력 가정용 닷넷 서버인가...-_-;)
반응형
Posted by Jay Two